'청소년 맞춤 건강기능식품' 아이패스…홍삼 1위 정관장 노하우 그대로
코로나19가 처음 확산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학생들은 원격 수업과 등교를 번갈아가며 한다. 부모들은 불안하다. 자녀들이 수업과 급식 시간, 등하교 길에 이용하는 대중교통을 통해 타인과 접촉할 수밖에 없어서다. 자녀들의 면역력과 체력관리에 신경을 쓰는 부모들이 늘어나는 이유다.

면역력 강화·피로 회복에 효과있는 홍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 종. 홍삼은 그중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이 생성된다. 이 성분들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2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정관장은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다. 국내 홍삼시장에서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정관장은 최고급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토양관리 2년, 재배 6년 등 재배지를 선정하는 단계부터 홍삼이 최종적으로 출하되기까지 8년 동안 철저한 관리를 거친다. 인삼을 심을 흙부터 까다롭게 선정하고, 100% 계약 경작한다. 이 기간 29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도 한다. 홍삼의 질을 보장하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다.

아이패스 3종, 연령대별 원료 차별화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 브랜드다. 정관장의 전통과 노하우가 담긴 6년근 홍삼을 주 원료로 하는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연령대마다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다. 연령대는 총 3단계로 나뉘어 있다.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의 피로개선과 기억력 향상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다. 제품군을 세분화하면서 황기·당귀 등 성장기 청소년의 각 연령대에 맞는 부원료를 더했다.

에너지 충전이 시급한 청소년을 위해서는 ‘아이패스 파워’가 있다. 학업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체력이 떨어진 아이들이 에너지를 충전하고 피로를 줄이기에 좋은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녹용을 더해 빠른 에너지 충전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에게 제격”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6일까지 가정의 달 행사를 열고 아이패스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