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역사인물축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선보여
홍성군에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홍성역사인물축제를 기념하여, 홍성만의 특산품으로 구성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홍성역사인물축제는 고려의 명장 최영 장군과 조선의 절신 성삼문 선생, 청산리대첩의 주역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한용운 선사, 춤의 근대화를 이끈 한성준 선생, 그리고 세계적인 화가 이응노 화백 등 홍성이 배출한 역사 인물 6인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되었지만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고자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매년 주제 인물을 선정해 역사인물축제를 개최하며, 올해는 이응노의 집 개관 10주년을 맞아 이응노 선생이 중심이 되었다.
홍성역사인물축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선보여
주제가 이응노 화백인 만큼 모든 프로그램은 이응노라는 주제를 나타낸다. 온라인의 경우 드로잉 뮤지컬 이응노의 길을 통해 이응노 화백의 삶과 예술 세계를 재조명하고 군립 국악관현악단과 청운대 실용음악과의 합동 공연 이응노 노래와 더불어 라이브로 진행되는 홍성 랜선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 행사들이 홍성군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분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홍주읍성에서 이응노 관련 전시행사와 야간 경관 조명 행사 등을 방문객들의 밀집을 방지하기 위해 5월 30일까지 2주간 선보인다.

서계원 문화 관광과장은 “많은 분들이 코로나 장기화로 지쳐 있는 요즘, 홍성역사인물축제를 통해 몸과 마음이 힐링 되길 바라며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내년에는 현장에서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행복하게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홍성군은 홍성의 대표 특산품을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14일(금) 16시 광천김, 18시 한우, 15일(토) 16시 광천토굴새우젓, 18시 한돈, 16일(일) 16시 홍성 유기농 채소 18시 광천김으로 구성된다.

한편, 홍성역사인물축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5월 14일~16일(3일간) 오후 4시와 오후 6시 각 1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 전문 회사 ‘라이브커머스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