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불공정 철폐·불필요한 규제 합리화하는 게 '비즈니스 프렌들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불공정 철폐·불필요한 규제 합리화하는 게 '비즈니스 프렌들리'"
    이재명 경기지사가 13일 “주권자인 국민의 삶을 최우선에 두고 반도체 산업의 공정한 성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반도체 강국의 현재와 미래, 빈틈없이 준비되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비지니스 프렌들리’는 불공정은 빈틈없이 철폐하되 불필요한 규제는 합리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같은 날 삼성전자 반도체 3공장 건설현장에서 열린 ‘K반도체 전략 보고대회’에 참석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오늘 세계 최고 반도체 강국의 위상을 지키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만들기 위한 의지와 실천을 발표하셨다”며 “경기도와 산업부, KOTRA, ASML 간 첨단장비 투자협약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경기도에 사업을 확장할 ASML에 대해 “매출 18조원, 시가총액 273조원 규모의 네덜란드 반도체 제조기업으로 첨단장비 기술교육과 재제조 센터 투자로 인재채용과 산업혁신 강화에 앞장 설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최근 삼성전자가 경기도와 협력해 도내 기업에게 특허를 무상 양도했듯, ASML 역시 도내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활성화 한다면 더욱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친(親)기업과 반(反)기업 이분법을 넘어, 일이 '되게'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간명한 원칙으로 돌아가는 것”이라며 “비즈니스 프렌들리는 달리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송영길 이어 이낙연도 "청년 주택구입 시 LTV 완화해야"

      여권 유력주자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청년이 생애 첫 주택을 구입할 경우 담보인정비율(LTV)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부동산 대출규제 완화 필요성을 제기한 송...

    2. 2

      삼성·KT 30만원대 5G폰 '갤럭시 점프' 출시…14일 사전예약

      KT와 삼성전자가 30만원대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갤럭시 점프'를 출시한다. 이는 갤럭시A32 5G를 리브랜딩해 KT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모델로 국내 5G 스마...

    3. 3

      글로벌 증시 '치파겟돈'이 덮쳤다

      ‘치파겟돈(chipageddon).’ 반도체 부족으로 산업계와 증권시장이 타격을 받는 현상을 아마겟돈에 빗대어 부르는 말이다. 치파겟돈이 자동차, 전자제품 시장을 넘어 게임기 시장까지 덮치고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