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탈리아 총리 "백신 지재권 면제 앞서 美·英 수출제한 풀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탈리아 총리 "백신 지재권 면제 앞서 美·英 수출제한 풀어야"
    이탈리아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의 지식재산권 보호 면제 이전에 수출 통제부터 풀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마리오 드라기 총리는 12일(현지시간) 하원 대정부 질의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고 공영방송 라이(RAI) 뉴스 등이 보도했다.

    드라기 총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언급한 코로나19 백신 지재권 면제의 중요성에 공감을 표하면서도 그 전에 먼저 미국과 영국 등이 유지하고 있는 수출 제한을 폐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빈곤국에 대한 백신 공급의 폭을 확대하기 위한 더 단순한 절차가 있다며 조속한 국제사회의 결단을 강조했다.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힌 백신 지재권 면제 논의보다 수출 제한을 푸는 게 전 세계적인 백신 보급에 현실적으로 더 도움이 된다는 취지다.

    드라기 총리가 백신 지재권 면제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드라기 총리는 아울러 가능한 한 빨리 외국인 관광을 정상화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면서 유럽연합(EU)·영국·미국·일본·캐나다 등 일부 국가 관광객에 대해 백신 접종을 전제로 격리 의무를 해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방역 규제와 관련해선 바이러스 확산 추이를 점검하며 단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12일 기준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7천852명, 사망자 수는 262명이다.

    누적으로는 각각 413만1천78명, 12만3천544명으로 집계됐다.

    3%를 웃돌던 확진율은 2.6%까지 내려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싸울래? 묻더니 망치를"…20대 한국인 호주서 집단 폭행

      호주 시드니 도심 길거리에서 20대 한국인 남성이 신원 미상의 남성들로부터 폭행당해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0일(현지시간) 7뉴스·뉴스닷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3시께 시드니 중...

    2. 2

      美 공항서 반려견 탑승 거부되자…홀로 출국 시도한 20대 체포

      미국 라스베이거스 공항에서 반려견의 항공기 탑승이 거부되자 혼자서 출국을 시도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체포됐다.19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2일 밤 라스베이거스 해리 리드 국제공항...

    3. 3

      트럼프 '코피작전' 꺼내나…"이란 선제타격 가능성 커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최장 보름간 시한을 주고 사실상 최후통첩을 날리면서 조만간 이란을 공격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확산하고 있다. 미국의 대(對)이란 공격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포착되자 중동 지역 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