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류 없어도 실손보험 청구 가능"…보맵, 간편청구 개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류 없어도 실손보험 청구 가능"…보맵, 간편청구 개편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은 간편청구 시스템을 개편해 서류가 없어도 실손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의료정보 전송 플랫폼 ㈜지앤넷과의 제휴로 간소화된 보맵 `간편청구 서비스`는 기존에 증빙서류를 사진으로 전송하는 방식에, 서류 없는 빠른 청구기능을 더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특히 서류 없이 청구가 가능한 병원 중 50% 이상이 일상적으로 찾는 동네병원인 1차 병의원이다. 이에 따라 소액 진료비 청구 접근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제휴 병원이 아니어도 ▲보험사별 최적의 전송방식 ▲사고 유형별 필요한 서류 ▲챗봇 상담지원으로 청구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대폭 개선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실손의료보험은 국민 대부분이 가입한 보험임에도 불구하고 절반이 넘는 고객이 소액,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청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과정의 불편함으로 청구를 못하는 일이 없도록 소비자 편익을 고려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