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금융 김지완 회장,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NK금융 김지완 회장,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2021년 1월에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SNS를 통해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의 제안으로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김지완 회장은 플라스틱 줄이기를 통한 환경보호와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약속하는 사진을 그룹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로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 BNK자산운용 이윤학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지구를 전하기 위해 그룹 전 임직원과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며 “BNK는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ESG 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는 지난 11일, 지역 환경개선 사업기금 조성과 저탄소 실천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지역상생형 친환경 금융상품인 ‘부산은행 저탄소 실천 예·적금’ 출시와 지역 이웃과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프리제품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그래비티 서울 판교, ‘제로비티’ 어반 비스트로(Urban Bistro)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이하 그래비티)의 ‘제로비티(Zerovity)’가 전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고객을 맞이한다.중력이 느껴지지 않아 자유로운 공간이라는 의미의 ‘제로비티 (Zerovity)’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다이닝앤라운지에서 ‘어반 비스트로(Urban Bistro)’ 콘셉트로 탈바꿈, 일상의 무게에서 벗어나 도심 속 감각적인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재정비했다.이번 리뉴얼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를 더하며 프라이빗한 부스형 좌석을 확대해 캐주얼한 모임부터 비즈니스 미팅까지 다채로운 성격의 모임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공간 운영도 시간대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한다. 운영 시간에는 독립적인 다이닝 공간으로 식사의 몰입도를 높이고, 브레이크 타임에는 폴딩 도어를 개방해 음료와 휴식을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해 판교 내 미식 허브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간다.특히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동서양을 아우르는 메뉴 구성이다.기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인기 메뉴인 라운지 버거와 프렌치 어니언 수프를 포함해 유럽 비스트로의 감성에 이스트와 웨스트의 미식 감각을 접목한 신규 메뉴를 더해 고객의 취향과 방문 상황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전면 개편했다.프랑스의 클래식 달팽이 요리 ‘에스카르고’, 이탈리아 밀가루를 물과 소금, 천연 이스트만으로 저온에서 장시간 숙성하는 전통 나풀리풍 도우의 ‘마르게리타 피자’, 이탈리아 밀라노 스타일의 커틀릿 요리인 ‘치킨 밀라네제’, 호주의 정통 디저트 케이크 ‘파블로바’ 등 다채로운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이번 리뉴얼

    2. 2

      이마트, 2/7(토)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시작

      이마트는 본 판매 기간 동안 신세계포인트 적립 또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만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마련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본 판매 기간에도 이마트는 제철 만감류 혼합 과일세트, 실속형 축수산 세트를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대표 상품으로 ‘시그니처 샤인&애플망고&한라봉 세트(샤인머스캣 1.4kg, 애플망고 1.1kg, 한라봉 1kg 등/78,750원)’를 선보이며, ‘직경매 암소 한우 풍족 세트(등심·채끝·불고기·국거리 각 500g/174,400원)’는 지난 설 큰 호응에 힘입어 물량을 2배 이상 확대했다.이외에도 전문가가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부터 국가별 유명 산지 와인, 2세트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는 가성비 와인세트까지 와인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햄·참치·오일로 구성된 이마트 단독 기획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한편, 선물세트를 미리 구매하는 '얼리버드'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마트의 올해 설 사전예약 (12/26~2/2, 39일간 집계) 매출은 전년 설 대비 약 1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호텔에서 즐기는 호텔 속 갤러리!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브랜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이 전통 달항아리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리우 도예 작가와 협업해 특별 전시 ‘비욘드 퍼펙션: 어 뉴 오리진(Beyond Perfection: A New Origin)’을 오는 2월 4일(수)부터 3월 3일(화)까지 선보인다.최근 외국인 방문객의 증가와 함께 K-컬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헤리티지 저니 인 팰리스(Heritage Journey in Palace)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된 이 전시는 조선 팰리스가 큐레이션한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호텔을 단순한 머무는 공간이 아닌 문화 예술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해 국내외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설 연휴를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한국 전통 미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김리우 도예 작가의 대표 작인 , , 등의 작품을 호텔 25층 그랜드 리셉션을 비롯해 호텔 곳곳에 배치해 투숙객이 호텔 안에서 자연스럽게 감상의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떨어지는 순간들의 미를 표현한 작가의 신작 3종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김리우 작가는 한국과 영국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도예가로, 전통 달항아리의 대칭성과 백자 미감 대신 거칠고 불완전한 표면과 균열, 유약의 흐름 등 도자기에서 흔히 결점으로 여겨지는 요소들을 조형의 중심 언어로 삼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작업들을 선보이고 있다. 작가는 시간이 쌓아낸 형상과 감각을 표현한 , 색을 입은 달항아리 등으로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전통의 미감을 새롭게 조명할 예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