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큐렉소, 150억 사모 전환사채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큐렉소, 150억 사모 전환사채 발행
    의료로봇업체인 큐렉소는 150억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큐렉소는 지난해 하반기 18대의 의료로봇을 국내외 공급을 완료했고, 올해 4월 기준 8대 수주(5대 계약 완료)를 확보했다.

    회사 관계자는 "4~5대의 추가 수주도 진행 중"이라며 "의료로봇의 본격적 생산이 2년차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의료로봇의 생산 및 재고 확보가 필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뿐 아니라 수술로봇인 ‘큐비스-조인트’와 ‘큐비스-스파인’의 기술 고도화를 위한 R&D 투자 및 B2C용 헬스케어 신규 사업 진출, 해외 인허가 획득 및 본격적인 해외 의료시장 진출을 위한 선제적 투자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올해부터는 안정적 수주 확대에 따른 재고 확보, 해외 진출을 위한 인허가, 마케팅 및 해외 임플란트 기업들과의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B2C용 헬스케어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한 단계 레벨업 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선엽기자 sy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