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래시스, 1분기 수출금액 최고치 기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업이익 전년비 19% 감소
    클래시스는 올 1분기에 136억원의 수출로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2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했으나, 전분기에 비해서는 2% 증가했다. 3분기 연속 매출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표 제품인 슈링크의 글로벌 누적 판매는 7000대를 넘어섰다.

    국내는 높은 방역단계 유지로 소폭의 매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해외는 슈링크의 인지도 강화 등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보고 있다. 브라질에서 양호한 판매가 유지됐고, 해외 기타 국가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20% 늘었다. 한국 및 브라질과 더불어 대중화가 기대되는 후보국가들이 출현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해외는 아직 초기 시장임에도 소모품의 판매 비중이 약 40%를 넘어서고 있다"며 "장비 도입과 함께 시술 횟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1분기 영업이익률은 51%를 기록했다. 연말 성과급과 일회성 지급수수료가 반영된 전분기 43%보다 확대됐다. 전년 동기의 63%보다는 축소됐다. 기업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확대, 생산 인력 확충, 마케팅 강화 등 투자를 늘려가는 중이란 설명이다.
    클래시스, 1분기 수출금액 최고치 기록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솔루엠,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영업익 전년동기比 20%↑

      전기 부품업체 솔루엠은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솔루엠은 이날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342억원, 영업이익 123억원, 순이익 11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

    2. 2

      큐렉소, 150억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료로봇 생산자금 확보

      큐렉소는 15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큐렉소는 수술로봇과 재활로봇을 지난해 하반기 이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2020년에 18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했으며, 올해도 지난달 기...

    3. 3

      EDGC, 파키스탄에 산전검사 'NICE' 공급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도모하는 산전검사 '나이스'를 국내 최초로 파키스탄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EDGC는 파키스탄 국적의 정밀의료 그룹인 써지메드 병원에서 나이스 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