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동자 사망사고 막자'…전주시·고용노동부 산재 예방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동자 사망사고 막자'…전주시·고용노동부 산재 예방 협력
    전북 전주시와 고용노동부가 노동 현장의 산업재해를 막기 위해 현장 점검을 강화한다.

    김승수 전주시장과 전현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전주지청장은 14일 업무협약을 맺고 산재 사망사고 예방에 힘쓰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전 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산업현장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고 영세 사업장에는 사고 예방을 위한 기술지도에 나선다.

    사업자가 건축허가나 착공신고서를 접수할 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도를 안내하고, 건설재해 예방 전문기관과 기술지도계약 체결 여부를 꼼꼼하게 들여다본다.

    나아가 산재 사망사고 예방 실무협의체 등 현장 전문가 의견을 모으는 소통창구 운영도 검토하기로 했다.

    김승수 시장은 "추락이나 끼임 같은 후진적 산재가 여전히 노동 현장에 도사리고 있다"면서 "가슴 아픈 산재가 재발하지 않도록 문제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관련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신진창(금융위원회 사무처장)씨 부친상

      ■신광주씨 별세, 신진창(금융위원회 사무처장)씨 부친상 = 3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2호실, 발인 5일, 장지 충남 금산 선영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2. 2

      휴대전화 47개 몰래 빼돌려 중고로 팔아치운 판매점 직원

      휴대전화 수십 대를 몰래 빼돌려 중고로 되판 휴대전화 판매점 직원이 실형을 받게 됐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주지법 형사2단독 신윤주 부장판사는 업무상 횡령 혐의로 기소된 30대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A씨...

    3. 3

      [속보] '1명 사망' 종각역 70대 택시기사 긴급체포…모르핀 양성

      지난 2일 퇴근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 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 기사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택시 기사는 약물 운전 정황이 포착됐다.서울경찰청은 기사 A씨를 3일 새벽 교통사고처리특례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