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5·18 차량시위 재현"…광주서 전국노동자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18 차량시위 재현"…광주서 전국노동자대회 개최
    5·18 민주화운동 41주년을 앞두고 광주에서 당시 시민들의 차량 시위가 재현됐다.

    민주노총은 15일 광주에서 5·18 민중항쟁 제41주년 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했다.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과 조합원들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 금남로 일대에서 1980년 5월 20일 진행됐던 차량 시위행진을 재현했다.

    당시 계엄군의 만행에 분노한 택시 기사들이 무등경기장과 광주역 앞에 집결해 택시 200여대를 몰고 금남로를 거쳐 옛 전남도청까지 차량 시위를 했고 시민들은 이날을 '민주 기사의 날'로 부르며 기념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체계에서는 집회 시위, 대규모 콘서트, 축제, 학술행사는 100명 미만으로만 가능하다.

    "5·18 차량시위 재현"…광주서 전국노동자대회 개최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야외에 모이는 인원을 최소화하고 광주 수창초등학교 앞 도로부터 전일빌딩까지 태극기와 깃발을 들고 차량으로 행진하며 집회에 동참했다.

    참가자들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며 오월 정신 계승을 다짐하는 한편 불평등 체제 타파와 비정규직 철폐 등을 쟁취하기 위한 110만 총파업 성사 등을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2. 2

      구준엽과 유산 갈등설에…"그는 내 아들" 서희원 母 나섰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약 1년 전 사별한 아내 서희원의 묘역을 여전히 지키는 등 순애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사망한 아내의 유산 상속을 두고 그가 장모와 다투고 있다는 악의적 루머가 대만에서 나오자 유족 측이...

    3. 3

      [부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이경숙 씨 별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소유진씨 시모상 = 10일, 서울성모장례식장 31호실, 발인 13일 오전 8시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