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숨겨진 관광 콘텐츠 발굴'…전주 여행학교 참가자 25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전주시는 시민과 함께 관광 자원을 발굴하는 '2021 지속 가능 여행학교 1기'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전주한옥마을 등 널리 알려진 명소 외에 관광객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전주사람, 전주를 여행하다'를 주제로 운영되는 여행학교는 다음 달 2일부터 8주 동안 매주 수요일에 열린다.

    김용택 시인과 오재철 사진작가, 김현두 여행작가, 이동미 여행 치료사 등이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이어간다.

    서학예술마을과 원색명화마을, 전주영화제작소 등에서는 현장 체험도 진행된다.

    '숨겨진 관광 콘텐츠 발굴'…전주 여행학교 참가자 25명 모집
    여행학교는 전주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 관광거점도시 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서 평범하게 여겨지는 것들이 매력적인 관광 상품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이번 여행학교가 새로운 시각으로 전주를 다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 전역에 오후 9시부터 '한파주의보'…종합상황실 24시간 가동

      절기상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立春·4일)이 무색하게, 밤부터 전국에 영하 10도 이하의 강력한 '반짝 한파'가 몰아친다. 서울시는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됨에 따...

    2. 2

      문가영, 산문집 수익금 기부…"판자촌 여성 자립·아동 응급 시스템 마련"

      배우 문가영이 산문집 '파타'의 수익금 5000만 원을 기부했다. 국제구호단체 코인트리 측은 5일 문가영이 기부한 후원금이 멕시코 툴룸 지역 판자촌 여성들의 자립 기반 마련과 아동 의료 시스템...

    3. 3

      "환승 없이 북유럽으로"…롯데관광개발,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 패키지 출시

      항공편이 제한적이고 환승이 불가피해 이동 시간이 긴 지역으로 꼽히는 북유럽 여행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대한항공 전세기를 이용한 패키지 상품이 출시되면서다.롯데관광개발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북유럽 4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