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엄태영 "국가도 소방활동 방해차량 제거 비용 보조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제처분' 조항 관련 소방기본법 개정안 대표 발의

    국민의힘 엄태영(충북 제천·단양) 국회의원은 소방차 긴급출동 시 강제처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소방기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7일 밝혔다.

    개정안의 요지는 강제처분에 따른 손실보상과 소방자동차 파손·복구 비용 일부를 국가가 보조하는 것이다.

    엄태영 "국가도 소방활동 방해차량 제거 비용 보조해야"
    엄 의원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소방기본법 강제처분 조항에 따라 긴급 출동 시 소방활동에 방해가 되는 주·정차 차량, 물건 등을 제거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다.

    불법 주·정차인 경우를 제외하고 당국의 이런 처분으로 손실을 본 사람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엄 의원은 "손실보상은 시·도 예산으로만 이뤄지고 있고, 파손된 소방자동차 수리비도 보험 또는 자체 운영비로 충당하고 있어 재정이 열악한 시·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7년 제천 화재 참사에서 드러났듯 소방차 출동 시 골든타임 확보는 국민 생명과 직결된다"며 "강제처분에 따른 손실보상과 파손된 소방차의 복구에 드는 비용 문제가 현장 소방관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