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 남춘천산단 3개 기업 유치…108억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춘천시 남춘천산업단지에 수도권 이전 3개 기업의 투자협약이 이뤄지는 등 분양이 잇따라 이뤄지고 있다.

    춘천 남춘천산단 3개 기업 유치…108억 투자
    춘천시는 20일 집무실에서 이들 3개 기업과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 내 투자협약식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들 기업의 투자로 남춘천일반산업단지 분양률은 61.5%에서 76.9%로 올랐다.

    이들 기업의 투자 규모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업과 물류업 등에 모두 108억원에 달한다.

    특히 이번 수도권 이전기업의 경우 춘천시 재정지원 없이 투자가 결정됐다.

    춘천시는 최근 분양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수도권 산업단지 5분의 1 수준의 저렴한 부지 및 고속도로 인접 등 수도권 접근성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 산업을 유치하고 산업단지 분양을 촉진해 활력있는 기업도시를 구현해나가겠다"며 "연말까지 남춘천산업단지 분양률이 80%를 넘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5000억 들여 지었는데 '철거론' 재점화…DDP에 무슨 일이

      3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는 '서울패션위크 2026 FW' 개막을 지켜보려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볐다. 패션쇼 행사장 주변은 DDP의 독특한 외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

    2. 2

      장동혁 "李, 분노 중산층에 돌리나" 與 "6채 다주택자의 위선"

      장동혁 국민의힘 당 대표의 4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두고 여야의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렸다.여당은 대한민국을 내일로 이끌 '혁명적 제안'이라며 치켜세웠지만, 야권은 장 대표의 부동산 보유 현황을 문...

    3. 3

      여야 '대미투자특별법 특위'구성 합의…野, 비준 동의 요구 철회

      여야가 대미투자특별법안 처리를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4일 합의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타결된 관세 합의에 대한 국회 비준 동의 요구를 철회하고, 특위 구성안을 오는 9일 국회 본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