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 당국, 트위터 속도 감속 제재 완화…"금지콘텐츠 91% 삭제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 당국, 트위터 속도 감속 제재 완화…"금지콘텐츠 91% 삭제해"
    러시아 통신 감독 당국이 미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대해 취했던 서비스 속도 감속 제재를 완화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통신·정보기술·매스컴 감독청(로스콤나드조르)은 이날 "점검 결과 트위터가 금지된 콘텐츠 91% 이상을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고정 통신망과 그와 관련된 와이파이망의 서비스 속도 감속 조치를 해제했다고 전했다.

    당국은 다만 제재로 느려진 모바일 기기의 트위터 속도는 한동안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속도 감속 징계의 완전한 해제를 위해선 트위터가 모든 금지 콘텐츠를 삭제하고, 앞으로도 러시아 감독 당국의 불법 콘텐츠 삭제 요구 시 24시간 내로 이 요구를 이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로스콤나드조르는 또 "페이스북, 유튜브 같은 다른 인터넷 플랫폼에서도 불법 콘텐츠 게재 사례가 적발됐다"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이들에 대해서도 유사한 제재(서비스 속도 감속)가 가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모스크바 타간스키 구역 법원은 이날 트위터에 890만 루블(약 1억3천6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한 1심 법원 판결이 적법하다고 판결했다.

    법원은 지난 4월 초 트위터에 행정법 위반 혐의로 890만 루블의 과징금을 부과한 타간스키 구역 치안법원의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한 트위터의 재심 요구를 기각하며 이같이 판결했다.

    당시 1심 법원은 트위터가 미성년자들을 향한 반정부 시위 참여 촉구 메시지를 삭제하라는 감독 당국의 지시를 이행하지 않아 행정법을 위반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과징금을 부과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민정이 왜 중국인이냐"…캐나다 방송 잇단 실수에 '분통'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중계한 캐나다 방송사가 쇼트트랙 '여제' 최민정과 스피드스케이팅 '기대주' 구경민 등 한국 선수를 중국 선수로 소개하는 오류를 빚...

    2. 2

      中 "다카이치, 中 주권 도전"…日 "일방적 현상 변경 안돼"

      중국 외교 사령탑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중·일 관계는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해 11월 대만 유사시 ‘집단 자...

    3. 3

      '다카이치 엔저' 막은 수급 균형…"역사적 엔저는 멀어져"

      엔저 재점화 기세가 꺾이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의 적극 재정 방침에 따른 투기적 엔 매도로 ‘역사적 엔저’ 초입인 달러당 160엔에 육박하다가도 결국 150~160엔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