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DATA, 강화된 ‘다이티’ 라인업으로 데이터 플랫폼 사업 본격화
NHN DATA(대표 이진수)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의 강화된 라인업을 앞세워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NHN DATA의 기술력이 집약된 ‘다이티’는 2019년 첫선을 보인 이후, 최근 총 4종의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하며 국내 대표 CDP(Customer Data Platform)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업은 ‘다이티’ 솔루션 도입만으로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오디언스 타겟 마케팅까지 한 번에 집행할 수 있다.

‘다이티’는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 ▲타겟 오디언스 추출 솔루션 ‘다이티 오디언스 매니저’ ▲타겟팅 배너 관리 솔루션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 ▲데이터 허브 역할의 ‘다이티 데이터 마켓’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문을 연 ‘다이티 데이터 마켓’은 국내 최대 규모의 웹·앱 오디언스 데이터와 콘텐츠를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몰처럼 데이터 및 콘텐츠 상품을 자유롭게 구경하고 구매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 상품은 3,100만 개 ADID와 3억 1,000개 쿠키 기반의 비식별 데이터로 구성되며, 이 같은 데이터를 분석한 콘텐츠는 개별 업종 및 온라인 산업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통해 구매한 동종 업종 데이터는 내부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을 다각적으로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국내 1위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는 20년에 달하는 서비스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1만2,000여 개 웹사이트 및 앱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있다. ‘다이티 오디언스 매니저’는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조건의 타겟 오디언스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출된 타겟 그룹은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활용한 기존 내부 마케팅이나 외부 미디어의 타겟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를 통해 타겟 그룹을 대상으로 자사 사이트에 맞춤형 콘텐츠를 노출할 수도 있다.

NHN DATA 측은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에 주목해 ‘다이티’ 솔루션 풀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이티 데이터 마켓’ 등 신규 서비스와 기존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데이터 플랫폼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