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런 장면은 처음"…사람처럼 표정 지은 복어 '화제' [영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람처럼 표정을 지으면서 카메라 응시"
    영상출처=데일리메일
    영상출처=데일리메일
    호주에서 스쿠버다이버와 복어 한 마리가 절묘하게 셀카를 찍은 모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수중 전문 촬영가 줄스 케이시(Jules Casey)는 호주 멜버른 남부 모닝턴 페닌슐라에서 스쿠버 다이빙 도중에 복어 한 마리가 자신의 주위를 맴도는 느낌을 받았다.

    케이시는 해당 복어가 무엇가를 속삭이듯이 자신의 귀 옆으로 다가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자신이 거의 매일마다 스쿠버 다이빙을 하며 가끔씩 이러한 경험을 겪는다고 밝혔다.

    이에 그는 "대부분 물고기는 사람을 무시하거나 그냥 지나치지만 이 복어는 정말 나를 따라 다니는 느낌을 들었다"고 최근 경험했던 일화를 설명했다.

    해당 복어는 계속해서 케이시 옆에 맴돌았으며 그는 결국 셀카를 찍기로 결심했다. 복어는 셀카를 찍기 전에 카메라를 응시하면서 마치 사람처럼 표정을 지으려고 했다는 게 케이시의 전언이다.

    이에 대해 그는 "복어가 카메라에 매달려있는 빛을 보고 다가온 것"이라고 추측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호주, 수익률 높지만 손실나기도…日, 안전투자 집중

      해외 선진국 중 상당수가 근로자 연금에 대해 디폴트옵션을 시행하고 있지만 나라별 운영 방식은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미국 호주 등에선 디폴트옵션에 실적배당형 상품만 두고 있지만 일본에선 원리금보장형까지 포함돼 있는...

    2. 2

      해외여행 재개 앞둔 英…한·중·일 '황색' 국가 지정

      이달 17일 해외여행을 재개하는 영국 정부가 한국을 '황색(amber)' 등급 여행지로 지정했다. 녹색, 적색과 함께 3색 신호등 체계에서 중간 등급인 황색은 영국으로 입국할 때 10일간 자가격리 기간...

    3. 3

      아크메드라비, 호주 진출…멜버른 매장 오픈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가 지난 8일 호주 멜버른 론스데일 거리에 위치한 QV센터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호주 첫 매장인만큼 메인 거리 1층에 61평 대규모 매장을 열었다.  아크메드라비는 호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