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은행, 모험자본 공급 확대…1년4개월간 5천107억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PO 성공 사례 증가…연말까지 15개 기업 목표"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모험자본 3천307억원을 공급한 데 이어, 올해는 4월까지 1천800억원을 공급해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혁신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모험자본 1조5천억원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신성장·혁신(ICT서비스, 바이오·의료, 지식기반서비스) 분야에 중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IPO(기업공개)에 성공한 기업이 2019년 3개에서 2020년 10개로 크게 늘어났다.

    올해에는 3개 기업이 상장했으며, 상반기에 추가로 3개 기업이 IPO를 앞두고 있다.

    21일 상장하는 삼영에스엔씨는 환경센서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초미세먼지 감지센서 개발에 성공했다.

    6월에는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디엠코리아와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영상 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이노뎁(대표 이성진)이 상장을 앞두고 있다.

    기업은행은 올해 말까지 15개 기업의 IPO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윤종원 행장이 취임한 이후 '모험자본 키플레이어' 역할을 강조해왔다.

    은행 관계자는 "혁신기업 지원을 강화해 모험자본 전문은행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모험자본 공급 확대…1년4개월간 5천107억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매출 4분의 1토막"…텅 빈 삼각지 자영업자들 '비명' [현장+]

      "이 시간이면 일찍 식사하려는 경찰이나 공무원들로 가게가 붐벼야 하는데, 이제는 손님을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4년 전 종로 청와대 인근 식당들이 겪었던 적막이 용산을 덮쳤다. 정치적 결정에 따라 권력의 중심은 ...

    2. 2

      한국 찾은 외국인 '핫플' 어디길래…진짜 '관광 코스' 됐다

      현대백화점은 인천국제공항과 손잡고 한국을 경유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컬처 환승투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K컬처 환승투어는 현대백화점과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방문의해위원회&...

    3. 3

      마이크론 "싱가포르에 35조원 규모 메모리 공장 설립"

      전세계적인 메모리칩 공급부족 속에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싱가포르에 240억달러(약 35조원) 규모의 메모리 칩 제조 공장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의 메모리 칩 제조업체 마이크론은 27일(현지시간) 싱가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