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공공기관, 소속 임직원 등 유공자 포상 접수를 다음달 2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은 상생의 힘으로 국가 경제혁신과 협력의 틀을 강화한 주역들을 위한 포상이다. 2004년부터 매년 11월 첫째 주에 개최하는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포상분야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분야와 ‘동반성장 자유무역협정(FTA)활용’ 분야다. 동반성장위원회(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요건 확인과 예비·본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포상 후보자를 추천하면 중기부가 행정안전부와 협의해 포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올해에는 자상한 기업 등 자발적 상생협력 유공,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 유공,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코로나19 위기를 상생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기여한 유공자(단체) 등을 적극 발굴해 포상할 계획이다.

    포상의 훈격과 규모는 산업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등 총 66점 내외로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접수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리온과 '뉴딜 합작'…성보잉크, 매출 4배로

      설거지 대행 서비스업체 뽀득은 수도권 내 식당 및 대형사업장 300여 곳에서 수거한 식기를 하루 평균 24만 개씩 세척하고 있다. 경기 광명 허브에 660㎡ 규모의 세척 자동화 공정라인을 구축해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

    2. 2

      중소의료법인·병원 직원도 10월부터 '내일채움공제' 가입

      중소 의료법인과 의료기관의 직원도 월급의 일정 금액을 적립하면 정부 지원을 받아 목돈을 마련하는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대상 성과보상공제사업의 가입 대상을 확대하는 ‘...

    3. 3

      청년고용 소상공인에 1%대 초저금리 대출 5천억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고용을 유지하는 소상공인에게 1%대 초저금리로 총 5000억원을 융자하는 사업을 17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년이 대표자이거나 근로자로 일하는 1만6000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