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우리·교보·미래에셋·한화, `금융데이터 공동체`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교보·미래에셋·한화, `금융데이터 공동체` 만든다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우리카드, 교보생명, 미래에셋증권, 한화손보, NICE평가정보사와 국내 초대형 민간 `금융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금융트렌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데이터댐은 데이터 수집·적재·유통을 위한 가명처리 프로세스 간소화와 공동연구개발, 데이터 공유·활용과 판매에 협업하는 금융공동체를 말한다.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각사의 주요관계자가 참석해 참여사간 데이터 제휴를 통한 마케팅·분석결과 활용, 금융지수 공동 개발 과제 등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인 회사들은 ▲데이터 융복합을 통한 신규사업 발굴·금융 거래 고객 특성 지수(Index) 공동개발 ▲가명처리 정보 취합 프로세스 간소화·정례화·금융데이터댐 분석결과 데이터 사업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지원 등 정부의 데이터 산업 공공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이번 금융데이터댐을 유통, 통신 등 광범위한 분야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는 `생활데이터댐`으로 확장해 데이터 결합과 정교화를 통한 고객 맞춤형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가치 높은 데이터 수집과 양질의 빅데이터로‘데이터댐’을 구축하겠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사업화에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향후 정부 주도 데이터 경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교보·미래에셋·한화, `금융데이터 공동체` 만든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