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방역 어기면 형사고발"…이틀째 확진자 50여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확진자 속출한 유흥업소 등 3천300곳 집합 금지 명령

    대구에서 이틀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50명을 넘자 방역 당국이 강력 대응에 나섰다.

    대구시 "방역 어기면 형사고발"…이틀째 확진자 50여명
    대구시는 23일 집합 금지 위반이 적발되면 업소 대표와 이용객을 형사고발하고 해당 업소에서 코로나19 전파가 일어난 경우 구상권도 청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는 방역 위반 단속을 위해 경찰과 합동 점검을 한다고 덧붙였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연일 확진자가 50명대로 발생하는 긴박한 상황"이라며 "경찰과 함께 유흥시설과 일반음식점을 점검해 불법 변칙 영업은 강력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에서는 유흥업소 관련 확진자가 급증하며 전날 신규확진자가 56명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3월 31일 하루 확진자 60명 이후 가장 많은 것으로 이날도 확진자가 57명이나 늘었다.

    유흥시설 관련 확진자가 잇따르자 시는 22일 0시부터 30일 자정까지 지역 유흥주점(1천286개), 단란주점(459개), 노래연습장(1천542개.동전 노래방은 제외) 등 3천300여 개소에 집합 금지와 종사자 진단검사를 내용으로 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2. 2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3. 3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