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천안함 사건 재조사' 논란 軍진상규명위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천안함 사건 재조사' 논란 軍진상규명위 수사
    경찰이 천안함 피격 사건에 대해 재조사를 결정했다가 철회한 대통령 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한 보수단체가 위원회의 재조사 결정이 직권남용에 해당한다며 이인람 당시 위원장과 위원 7명 등을 고발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이송받아 수사 중이다.

    앞서 '천안함 좌초설'을 꾸준히 제기해온 신상철 전 민군합동조사위원은 지난해 9월 천안함 대원의 사망 원인을 밝혀 달라는 진정을 냈고, 위원회는 그해 12월 조사 개시를 결정했다.

    이 같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자 천안함 유족과 생존 장병 등을 중심으로 반발이 잇따랐다.

    이에 위원회는 지난달 2일 신씨가 '사망 사건을 목격했거나 직접 전해 들은 사람'이라는 진정인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다시 진정을 각하했다.

    경찰은 최근 위원회 측에 당시 신씨가 진정한 사건의 처리 결과 등을 회신해 달라며 수사 협조 의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씨는 2010년 정부가 천안함 침몰 원인을 조작했다고 주장해 군과 합동조사단 관계자 등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가 지난해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개그맨 장동민, 무슨 일 있었길래…"입 안 벌어진다" 눈물

      코미디언 장동민이 실리프팅 시술 후 고통을 호소했다.장동민은 14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 나와 김대희·신봉선과 함께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선보였던 코너 '대화가 ...

    2. 2

      노홍철, 약 취한 사자와 인증샷?…동물학대 논란에 '시끌'

      방송인 노홍철이 아프리카 사자와 찍은 인증샷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15일 방송가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노홍철 인스타에 올라온 약에 취한 사자"라는 글이 확산하고 있다.해...

    3. 3

      '군법 위반 논란' 김구라 아들 전역날 방송…"부대 허가 받았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래퍼 그리(본명 김동현)가 전역 당일 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을 두고 군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사전에 부대 허가를 받았다"고 해명했다.15일 방송가에 따르면 그리는 전날 유튜브 채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