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에코플랜트 "건설업 넘어 亞 대표 환경기업 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년까지 3조 투자해 친환경 신사업·인수합병 추진
    SK에코플랜트 "건설업 넘어 亞 대표 환경기업 되겠다"
    SK에코플랜트(SK ecoplant·옛 SK건설)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선도하는 '아시아 대표 환경기업'이 되기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SK에코플랜트는 사명 변경을 확정하고 새로운 기업이미지(CI)와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고 24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친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에, 심는다는 의미의 '플랜트'(Plant)를 합성한 용어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심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SK에코플랜트는 "건설업을 넘어 지구를 지키는 환경 사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사명 변경을 추진했다"며 "ESG를 기업 경영의 새로운 핵심 가치로 삼고 친환경·신에너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SK에코플랜트는 2023년까지 총 3조원을 투자해 친환경 신사업 개발과 기술혁신 기업과의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

    안재현 사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연결 리더십을 발휘해 ESG를 선도하는 아시아 대표 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향력 있는 해결 방안을 찾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원전 해체작업 투입된 ‘스폿’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봇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가 11일 4족 보행 로봇 ‘스폿’이 사람을 대신해 영국 원자력 시설 해체 현장에 투입돼 업무를 수행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스폿은 360도 영상 촬영...

    2. 2

      "대기줄 사라졌다"…'어중간한 가격'에 직격탄 맞은 브랜드

      지난 6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문이 열리자 사람들이 뛰기 시작했다. 이들이 주로 향한 곳은 1층 주얼리 매장. 까르띠에 앞에는 개점 직후 세 팀의 대기가 발생했다. 지난달 27일 주요 제품...

    3. 3

      SK하이닉스 "AI 활용 R&D로 메모리 혁신"

      이성훈 SK하이닉스 연구개발(R&D) 공정 담당 부사장은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세미콘코리아 2026’ 기조연설에서 “기존 ‘인력 투입’ 중심의 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