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범계 "검찰 조직개편은 수사권 개혁에 따른 숙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언론 유출에 유감…"보안 안 지켜지는 국가기관, 창피"

    박범계 "검찰 조직개편은 수사권 개혁에 따른 숙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24일 대대적인 검찰 조직개편 추진에 대해 "수사권 개혁에 따른 나머지 숙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이날 법무부 정부과천청사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조직개편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그는 "수사권 개혁은 검찰 개혁의 일환으로, 문재인 정부의 과제 중 하나인데 아직 채 정비가 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다"며 "나머지 숙제 차원에서 정비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서울남부지검에 금융증권범죄수사협력단을 설치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과거 증권범죄합수단의 부활은 아니지만, 현실적인 수사 필요성이나 검경 간 유기적 협력을 고려해 금융·증권범죄 대응기구를 모색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특히 박 장관은 이번 조직개편안이 일선 검찰청의 의견수렴 과정 중 언론에 공개된 것에 유감을 표했다.

    그는 "검찰 내부의 의견 수렴을 하랬더니 언론 반응부터 보겠다고 유출이 됐다"며 "세상에 이렇게 보안이 지켜지지 않는 국가기관이 있을까 싶다.

    창피하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다만 이번 사안도 진상 조사할 것이냐는 물음엔 답변을 피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2. 2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3. 3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