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경제(한컴 2세 승계 단행…김상철 회장 부부 전 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컴 2세 승계 단행…김상철 회장 부부 전 지분, 장녀 측에 매각
    [고침] 경제(한컴 2세 승계 단행…김상철 회장 부부 전 지…)
    중견 IT 업체인 한글과컴퓨터(한컴)가 2세 승계를 단행했다.

    한글과컴퓨터는 다토즈주식회사가 지분 9.4%를 인수해 2대 주주가 됐다고 24일 밝혔다.

    김상철 회장과 아내인 김정실 이사, 한컴 계열사인 캐피탈익스프레스가 보유한 주식 232만9천390주를 약 500억원에 다토즈가 신규 설립한 HCIH에 매각했다.

    다토즈 및 HCIH는 김 회장의 장녀인 김연수 한컴그룹 총괄부사장이 대표를 맡고 있다.

    김연수 총괄부사장은 "일반적으로 승계에서 취하는 자산의 포괄적 승계가 아니라 한컴의 미래가치를 반영해 지분가치를 산정해 전액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분 인수 가격은 주당 2만1천464원으로, 이날 한컴의 종가 1만9천100원보다 12% 정도 높다.

    대신 증여세는 내지 않았다.

    이번 지분 인수로 한컴은 김연수 총괄부사장 체제로 전환될 전망이다.

    회사 측은 "다토즈는 이번 한컴 지분 인수를 통해 향후 한컴의 성장전략, 인수·합병(M&A) 및 기업공개(IPO)를 직접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컴의 최대 주주는 21.62%를 보유한 한컴위드다.

    김연수 대표는 한컴위드의 지분 9.07%도 보유해 김상철 회장(15.77%)에 이은 2대 주주이기도 하다.

    워드프로세서 '한글'로 널리 알려진 1세대 IT 기업 한컴은 기업 인수·합병(M&A) 전문가인 김상철 회장이 2010년 인수했다.

    [고침] 경제(한컴 2세 승계 단행…김상철 회장 부부 전 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판교 모델' 뭐길래…"우리도 1억 받겠다" 노조 요구에 '발칵' [김대영의 노무스쿨]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공동성명)는 최근 네이버랩스와 크림 단체교섭 과정에서 '네이버 본사'를 기준으로 교섭에 임하고 있다. "처우 유사성이 높은 네이버·스노우...

    2. 2

      '반도체 식각왕' 램리서치 CEO와의 일문일답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11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 미국 반도체 장비 회사인 램리서치의 수장 팀 아처 CEO는 '세미콘 코리아 2026'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램리서치는 세계 4대...

    3. 3

      "13만원이 고점일 줄" 주식 판 임원도 '후회'…55만원 뚫었다 [최지희의 테크 백스테이지]

      "지금이 두 번 다시 안 올 고점인데, 먼저 파는 자가 '승리자'다"지난해 6월, SK스퀘어의 주가가 13만원대에 오르자 주식을 보유한 SK그룹 임원들 사이에서는 실제로 이런 대화가 오갔다고 합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