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립익산박물관 '강원과 전북의 철불' 전시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익산박물관 '강원과 전북의 철불' 전시회 개최
    국립익산박물관이 강원과 전북 지역의 철불(쇠를 녹여 만든 불상)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 '불심 깃든 쇳물, 강원과 전북의 철불'을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연다.

    전시회에서는 원주 학성동 철조약사여래좌상(보물 제1873호), 임실 중기사 철조여래좌상(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268호), 남원 실상사 철조여래좌상 수인 등 51점이 소개된다.

    철불의 조성 배경과 제작 방법을 살펴볼 수 있는 유적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박물관 누리집(https://iksan.museum.go.kr)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박물관은 "강원과 전북은 철불이 특히 많이 남아있는 곳"이라며 "철불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즐길 기회"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정희 "목욕 중 돌덩이 만져져" 유방암 자가 진단법은 [건강!톡]

      방송인 서정희가 유방암을 자가 진단으로 알게 됐다고 전했다.서정희는 11일 방송된 tvN STORY '남겨서 뭐하게'에 출연해 "유방암 전조 증상으로 등이 그렇게 아팠다"며 "오십견처럼 팔이 아팠는데 ...

    2. 2

      국립현대무용단의 파격작 ‘머스탱과 개꿈’

      국립현대무용단이 올해 시즌 첫 공연으로 신진 안무가의 작품 2개를 한 무대에 올리는 더블 빌 공연 '머스탱과 개꿈'을 선보인다. 공연은 4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열린다....

    3. 3

      26개국 발레를 잇는 WBGP-코리아…올해 파이널은 伊베로나서

      유네스코 국제무용콩쿠르연맹(FIBC)이 주최하고 한국발레재단(이사장 박재근)이 주관한 '2026 월드발레그랑프리-코리아(WBGP-코리아)'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사흘간의 여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