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래프톤, 국내판타지 '눈물을 마시는 새' 글로벌 IP사업화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 등 2차 콘텐츠 제작물로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
    크래프톤, 국내판타지 '눈물을 마시는 새' 글로벌 IP사업화 시동
    크래프톤은 국내 판타지 장편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지적재산(IP)을 게임을 비롯해 영상·출판물 등 다양한 형태의 2차 콘텐츠 제작물로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는 네 선민종족의 전쟁을 그린 판타지 소설로, 2000년대 초반 PC통신에서 연재돼 큰 인기를 끌었고 현재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와 후속작 '피를 마시는 새'를 게임 및 2차 창작물로 구현하고자 기본 콘셉트로 활용할 시각 연구개발(R&D) 작업을 진행 중이다.

    소설이 시작하는 남쪽의 '마지막 주막'과 '나가'족의 '사모 페이'를 태운 대호 '마루나래'를 그린 삽화 2점을 공개했다.

    스타워즈·해리포터·어벤져스·터미네이터 등 블록버스터 영화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해 온 이안 맥케이그가 이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맥케이그는 "크래프톤과 함께 이영도 작가가 창조한 세계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소개하는 책임을 맡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원작자인 이영도 작가는 "30년 뒤에도 리메이크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해 달라. 건승을 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크래프톤, 국내판타지 '눈물을 마시는 새' 글로벌 IP사업화 시동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수율 가르는 핵심 특허…韓 싹쓸이"

      한국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 개발 필수 공정인 '전사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다 특허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뒤를 이을 디스...

    2. 2

      "엔비디아 천하 흔들릴 수도"…전문가가 주목한 '유망주' 정체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17년부터 데이터센터에 어떤 병목 지점이 있는 곳이 있는지 봤죠. 전파 데이터통신과 광반도체(실리콘 포토닉스)가 해결책이 되겠더라고요." 실리콘밸리 한인 벤처투자자 1세대인 브라이언 강 노틸러스벤처스 ...

    3. 3

      빌보드 1위 휩쓸었는데…"박효신은 못 따라해" 알고 보니 [이슈+]

      "작곡가 되기? 이제 어렵지 않습니다. 음악 만들어 주는 AI에서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고, 샘플 개수와 악기, 모드를 고르면 곡이 뚝딱 나옵니다."몇 번의 클릭이면 노래 한 곡이 완성되는 시대다. 장르를 고르고, 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