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훈처장, 콜롬비아 대통령 예방…한국전 기념비도 참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훈처장, 콜롬비아 대통령 예방…한국전 기념비도 참배
    콜롬비아를 방문 중인 황기철 보훈처장이 25일(현지시간) 두케 마르케스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보훈처가 26일 밝혔다.

    두케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콜롬비아의 한국전쟁 참전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 대표로 온 황 처장에게 사의를 전하고, 황 처장이 해군참모총장 재임 시 초계함급 군함 '나리뇨함'(대한민국 '안양함')을 무상으로 양도하는 등 콜롬비아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콜롬비아는 6·25전쟁 당시 중남미에서 유일하게 전투부대를 파병했던 국가다.

    양측은 또 내년 한-콜롬비아 수교 60주년을 맞아 방산, 태권도 보급 및 교육 등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황 처장은 이어 콜롬비아 국방대학교를 방문하고 콜롬비아 참전용사 및 후손과 함께 보고타 한국전 기념비에 헌화·참배했다.

    참전용사 후손들에게 장학금도 전달했다.

    황 처장은 "처음 밟아보는 낯선 땅,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싸워주신 참전용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2. 2

      구준엽과 유산 갈등설에…"그는 내 아들" 서희원 母 나섰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약 1년 전 사별한 아내 서희원의 묘역을 여전히 지키는 등 순애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사망한 아내의 유산 상속을 두고 그가 장모와 다투고 있다는 악의적 루머가 대만에서 나오자 유족 측이...

    3. 3

      [부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이경숙 씨 별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소유진씨 시모상 = 10일, 서울성모장례식장 31호실, 발인 13일 오전 8시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