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FDA, GSK·비어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트로비맙
    12세 이상 경증에서 중증 환자에 사용
    GSK와 비어(Vir) 바이오테크놀로지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FDA는 12세 이상 경증에서 중증의 코로나19 환자에 대해서만 GSK·비어의 항체치료제인 ‘소트로비맙’의 사용을 승인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입원하거나 산소 요법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승인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앞서 유럽의약품청(EMA)도 지난 21일 소트로비맙을 중증 위험이 있으나 산소 치료를 요하지 않는 환자에 한해 소트로비맙의 사용을 조건부 승인했다.

    소트로비맙은 단일 클론 항체 약물에 속한다.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에서 가장 강력한 바이러스 중화 능력을 보이는 항체를 선별해, 그 유전자를 삽입한 세포를 배양해 대량생산하는 방식으로 제조된다.

    GSK와 비어는 몇 주 내에 코로나19 환자에게 항체 치료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유사항체' 美 피어리스, 제넨텍과 1조6000억원 공동개발 계약

      미국 나스닥 상장 피어리스 파마슈티컬이 제넨텍과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계약을 발표했다. 피어리스는 유사항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넨텍은 피어리스와 함께 호흡기 및 안과 질환 치료제 공동개발에 나설 것으로 보인...

    2. 2

      美 NGM바이오파마, NASH 임상 실패로 주가 40% 급락

      미국 제약사 NGM 바이오파마슈티컬이 개발 중이던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임상에서 실패했다. 결과가 발표된 24일(현지시간) 이 회사의 주가는 40% 이상 급락했다.NGM 바이오파마슈티컬은 'FG...

    3. 3

      'T셀 인게이저' 美 제눅스 테라퓨틱스, 나스닥 상장 신청

      ‘T셀 인게이저’ 기반 항체 치료제 개발사 제눅스 테라퓨틱스(Janux Therapeutics)가 나스닥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지난 19일(현지시간) 제눅스 테라퓨틱스는 나스닥시장 상장을 신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