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정노동자 권리 보호하자" 당진시, 가이드라인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감정노동자 권리 보호하자" 당진시, 가이드라인 마련
    충남 당진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감정노동자 권리보호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당진시는 27일 시청 회의실에서 감정노동자 권리보장위원회를 열고 감정노동자의 권리 증진과 인권 보호를 위해 자체적으로 마련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사용자는 민원응대 결과 등을 기준으로 한 인사고과 폐지,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 노력,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해야 한다.

    또 감정노동자는 민원응대 원칙과 요령 숙지, 평소 건강 유지와 스트레스 완화 방법 찾기, 서비스 이용자는 노동인권에 대한 인식 개선, 존중과 배려 실천하기 등이다.

    시는 이번에 마련한 가이드라인을 본청과 사업소, 위탁기관 등에 우선 적용하고, 추후 민간사업장도 시행할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감정노동에 취약한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음 힐링과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심리적 외상 치료 지원을 위한 전문의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당진이 일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감정노동자 권리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스리랑카·베트남 처녀 수입하자"…진도군수 발언 '일파만파'

      김희수 진도군수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타운홀 미팅 생방송에서 인구 소멸 문제를 거론하며 "스리랑카나 베트남 처녀들을 수입하자"고 발언한 여파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8일 전남도는 스리랑카와 베...

    2. 2

      [포토] 강추위에 멈춘 물줄기…얼어붙은 홍제천 인공폭포

      강추위가 계속된 8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공폭포가 얼어붙어 있다.이날 기상청은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길 당부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un...

    3. 3

      [속보] 소방당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소방당국은 8일 오전 11시33분을 기해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산불 관련 국가동원령을 발령했다.소방당국은 대구, 대전, 울산, 강원, 충남 등 5개 시도의 119특수대응단 장비 5대와 인력 25명을 동원한다.울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