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마존 창립일에 떠나는 베이조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007 제작' MGM 인수계약 체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을 창업한 제프 베이조스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7월 5일 CEO직에서 물러난다.

    베이조스는 26일(현지시간) 열린 아마존의 온라인 주주총회에서 7월 5일부터 후임자인 앤디 재시가 CEO에 오른다고 발표했다. 베이조스는 7월 5일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27년 전인 1994년 이날 아마존이 법인으로 설립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날짜는 내게 감정적으로 의미 있는 날”이라고 했다.

    앞서 지난 2월 베이조스는 올 3분기에 아마존 CEO직을 내려놓고 이사회 의장을 맡겠다고 밝혔다. 당시에는 정확한 퇴임 날짜를 정해놓지 않았다. 베이조스는 CEO에서 물러난 뒤 우주탐사기업 블루오리진과 언론사 워싱턴포스트, 기후변화 대응 펀드인 베이조스어스펀드, 노숙인·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데이원펀드에 집중하겠다고도 했다.

    베이조스의 후임이 되는 재시는 24년 동안 아마존에 재직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 CEO를 맡아 세계 클라우드 시장의 1위가 되는 데 일조했다.

    아마존은 이날 영화 007 시리즈를 제작한 MGM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가격은 84억5000만달러(약 9조5000억원)다.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는 아마존스튜디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프라임비디오와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7년 전 아마존 설립한 날 CEO 자리 내려놓는 베이조스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을 창업한 제프 베이조스 최고경영자(CEO)가 7월 5일 CEO 직에서 물러난다. 베이조스는 26일(현지시간) 열린 아마존의 온라인 주주총회에서 이날부터 후임자인 앤디 ...

    2. 2

      베이조스, '7월5일' 아마존 CEO서 물러난다…후계자는 누구?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오는 7월5일 CEO 직에서 물러난다.베이조스는 26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린 아마존 연례 주주총회에서 후임자 앤...

    3. 3

      금융위 "클라우드 시대 맞춰 망분리 규제 풀 것"

      이형주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기획단장은 26일 ‘코리아핀테크위크2021’ 개막식에서 핀테크 정책 주제발표를 통해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망분리 규제를 단계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