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윤하,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수 100만 돌파…글로벌 사로잡은 음악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하,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수 100만 돌파…글로벌 사로잡은 음악성


    가수 윤하가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28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윤하가 지난 27일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월별 청취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윤하의 곡은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Feat. RM)’로 누적 스트리밍수 4314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1월 발매된 `윈터 플라워`는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또 52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해 저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어 챈슬러와 함께 호흡을 맞춘 `위킹 인 더 레인(Walking In The Rain)`이 2위를,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의 OST `아이 빌리브(I Believe)`가 3위를 차지하는 등 윤하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이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윤하는 지난 2006년 국내 데뷔 후 `비밀번호 486` `혜성` `기다리다` `오늘 헤어졌어요`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국내 최고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OST에 참여해 `서른 밤째`를 발매했다.

    한편 윤하는 KBS1 `이슈 Pick, 쌤과 함께` 출연 및 C9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이로그를 공개하는 등 팬들과의 만남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