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천 옥길에 지식산업센터 내달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래스카플러스 '더 플랫폼 R'
    부천 옥길에 지식산업센터 내달 공급
    부동산 개발업체인 알래스카플러스가 다음달 경기 부천 옥길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더 플랫폼 R’(투시도)을 선보인다. 수도권 서남부 업무 벨트에 들어서는 데다 내부 공간을 오피스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차별화해 관심이 모아진다.

    옥길지구 자족4-2블록에 건립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4만㎡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330여 실, 기숙사 100여 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옥길지구는 133만㎡에 총 9357가구, 2만6000여 명이 거주하는 신도시급 택지지구다. 인근 부천 범박지구와 서울 항동지구를 포함하면 거주 규모는 약 2만6000가구에 달한다. 이 지역은 서울 구로·가산, 광명권역, 부천 춘의역권역이 가까운 서남부 비즈니스 중심축으로 지식산업센터 수요가 적지 않다.

    옥길지구는 서울과 경기 주요 업무지구로 오가기 편하다. 단지 북측 서해안로를 비롯해 국도4호선,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제2경인선 등 교통 인프라 확충 계획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부천과 서울 구로·금천구에만 2만9000여 개의 기업이 있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옥길동 793의 1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송파 '가락상아1차' 건축심의 통과

      서울 송파구 오금동 ‘가락상아1차’(조감도) 아파트가 최고 30층, 405가구 규모로 재건축하는 내용의 건축심의를 통과했다.서울시는 제9차 건축위원회를 열고 오금동 166 일대 ‘가락...

    2. 2

      '준공 5년내' 새 아파트가 2억 더 비싸

      지난해 전국 새 아파트와 노후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격이 650만원가량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뮤니티 시설이 차별화된 새 아파트 선호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28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

    3. 3

      '비규제 프리미엄' 아산·군산·강릉 청약 열기

      지방 청약시장이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 여부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비규제지역인 충남 아산과 전북 군산, 강원 강릉 등에 수만 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는 반면 대구 등 선호도가 높았던 광역시에서 미계약이 나타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