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엔 인권대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 전쟁범죄일 수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엔 인권대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 전쟁범죄일 수도"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27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이 11일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무력 충돌하는 동안 전쟁 범죄를 저질렀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미첼 바첼레트 대표는 양측의 충돌에 따른 인권 상황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 특별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렇게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 대한 공습으로 민간인 사망자와 부상자가 속출했고 민간 기반 시설이 광범위하게 파괴됐다"며 만일 민간에 미치는 영향이 무차별적이고 불균형적인 것으로 간주한다면 "이러한 공격은 전쟁 범죄로 여겨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스라엘에 독립적인 조사를 허용해줄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그는 하마스에 대해서도 충돌 기간 무차별적인 로켓 발사는 명백히 전쟁 규칙을 위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폭력의 "근본 원인"이 해결되지 않는 한 "모든 면에서 민간인들에게 더 큰 고통과 괴로움을 안겨줄 다음 폭력 사태가 시작하기까지는 분명히 시간문제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무력 충돌로 가자 지구에서는 어린이 66명을 포함한 최소 248명이 숨졌고, 이스라엘에서는 어린이 2명을 포함해 12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키 183㎝ 남자 만날래?"…中 '전 애인 추천' 열풍 부는 이유

      중국 청년층을 중심으로 과거 연인을 구직자처럼 묘사해 소개하는 이른바 '전 애인 추천' 방식의 데이팅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결별한 상대의 장단점, 연애 이력 등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하는 형태로,...

    2. 2

      '트럼프 재취임' 1년 만에 달러 가치 10% 하락…'약달러' 후폭풍 우려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확고한 안전자산 지위를 지켜온 미국 달러화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1월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달러 가치는 주요 통화 대비 10% 가까이 떨어졌다. 미국 정부가 직접 관세 정책과 지정학...

    3. 3

      이란, 호르무즈 해협서 군사훈련…美 항모배치 '맞불'

      이란이 미국과의 핵 협상을 하루 앞둔 16일(현지시간) 호르무즈 해협에서 군사 훈련에 들어갔다고 로이터·AFP통신이 이란 언론을 인용해 보도했다.이란 국영 TV와 반관영 타스님 통신에 따르면 이란 이슬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