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날씨] 내일 낮 '초여름 더위'…오후부터 흐리다 다시 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요일인 30일은 전국이 오전까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기상청은 30일 아침 최저기온은 9~17도, 낮 최고기온을 20~28도로 예상했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25도이며, 대구는 28도까지 치솟겠다.

    오후부터 중부 서해안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충남·전북 북부에서 비가 내리겠다. 경기 서해안과 충남 서해안 등 국지적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특히 중부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시간당 30mm 이상 강한 비가 집중되며 많은 곳에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다.

    비는 밤에 중부지방과 경북 내륙까지 확대돼 모레 아침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 서해안·충남 서해안 30∼80㎜, 수도권 남부·충남권 내륙·강원 영서 남부·충북 북부·전북 북서부 10∼50㎜, 경기 북부·강원 영서 북부·강원 영동·충북 남부·전북·전남 북서부·경북권 5∼30㎜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0m, 서해 0.5∼2.0m, 남해 0.5∼1.5m로 예상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부 오후에 빗방울…남부는 대체로 맑음

      토요일인 29일 중부와 경북권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져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전라·경남권, 제주는 대체로 맑겠다.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서 5∼10㎜, 수도권...

    2. 2

      중부지방 요란한 비…낮에 잠시 멈췄다 밤에 다시 내린다

      28일 오전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천둥·번개와 우박을 동반한 비가 내리고 있다.기상청은 이날 오전 8시 30분 현재 수도권에는 시간당 15㎜ 내외, 강원 영서와 충청권은 5㎜ 내외의 비가 오는 곳이 있다고...

    3. 3

      [포토] 이틀에 한 번 비 내린 5월…28일도 온다

      비가 잦은 5월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26일까지 0.1㎜ 이상 비가 온 날은 총 16일로 집계됐다. 하루걸러 한 번꼴로 비가 내린 셈이다. 이처럼 비가 자주 내린 것은 중국에 정체하고 있는 상층 저기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