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준공
    서울시는 31일 서울에너지공사(양천구 목동서로 20)에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준공식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작년 10월 착공한 지 7개월만에 완공됐다.

    이 곳에서는 작년에 공모로 선정된 16개 기업이 연구·개발 단계의 다양한 태양광 기술 15종을 시험한다.

    서울에너지공사 내 건물 벽면, 지붕, 울타리, 주차장, 도로 등에서도 실증 시험을 할 수 있다.

    시는 서울기술연구원 등 전문기관의 기술검증과 성능평가를 거쳐 우수 기술을 선정하고 성능확인서를 발급해 상용화를 지원키로 했다.

    또 일부 우수 기술은 서울시 공공기관 건물에도 적용키로 했다.

    이문주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만들었다는 점에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에 더 큰 의미가 있다"며 "변화를 이끄는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미래 도시형 태양광 기술을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빠른 배송 넘어 '도착시간 보장'…설연휴 앞두고 뜨거워진 배송대전

      설 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그간 쿠팡이 장악해온 당일·새벽배송 시장에 맞서 주요 업체가 배송 시간을 앞당기고 연휴 기간에도 정상 운영을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상황이다...

    2. 2

      신임 보험연구원장에 김헌수 순천향대 교수

      신임 보험연구원장으로 이재명 대통령의 후보 시절 정책 싱크탱크 ‘성장과 통합’ 출신인 김헌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67·사진)가 선출됐다.10일 보험연구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

    3. 3

      시스코, 브로드컴·엔비디아와 경쟁하는 네트워크칩 출시

      시스코 시스템즈는 10일(현지시간) 데이터 센터에서 정보 전송 속도를 높이도록 설계된 새로운 칩과 라우터를 출시했다. 이는 올해만 해도 6천억 달러로 예상되는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붐의 핵심이 되는 데이터센터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