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도서 추천·국립중앙도서관 미디어창작실 행사
[문화소식] 국립고궁박물관, '궁중장식화' 온라인 교육
▲ 국립고궁박물관은 다음 달 9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왕실문화 심층탐구'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박물관이 7월 6일 개막하는 특별전 '안녕, 모란'과 연계해 연구자들이 '모란도', '요지연도', '해학반도도', '곽분양행락도', '한궁도', '책가도' 등 왕실 위엄을 상징하고 안녕을 기원한 다양한 궁중장식화를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에서 하면 된다.

정원은 100명이며, 참가자에게는 강좌 접속 방법을 개별 공지한다.

한편 국립고궁박물관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 영상 '화성능행도 - 고북이의 특별한 나들이'를 누리집에 공개 중이다.

[문화소식] 국립고궁박물관, '궁중장식화' 온라인 교육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다음 달 초순 인공지능을 활용한 도서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용자가 도서관 단말기에서 연령·기분·관심사를 선택하면 인공지능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서 추천 도서, 교과 연계 도서, 청소년 진로 도서 등 도서관이 보유한 장서 중 일부를 추천한다.

도서관은 도서 추천 서비스를 누리집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문화소식] 국립고궁박물관, '궁중장식화' 온라인 교육
▲ 국립중앙도서관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내 미디어창작실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디어창작실을 방문한 뒤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개인 계정에 올린 사람 중 매달 20명을 뽑아 도서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준다.

또 미디어창작실에서 촬영하거나 제작한 콘텐츠를 유튜브에 올린 사람을 대상으로 3개월에 한 번씩 5명을 선정해 도서문화상품권 10만 원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nl.go.kr) 참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