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힘, 가상자산특위 구성…"정부, 세금 걷을 자격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힘, 가상자산특위 구성…"정부, 세금 걷을 자격 없어"
    국민의힘은 31일 가상자산 거래 관리 방안과 블록체인 기술 육성책 등을 마련하기 위한 가상자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특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4년 동안 가상자산 범죄 피해액은 5조5천억원이 넘는다"며 "사실상 무정부상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은 이행하지 않은 채 세금만 걷겠다는 계산"이라며 "(가상자산 관련) 피해 예방을 위한 투명하고, 관리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전까지 정부는 세금을 걷을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가상자산 투자자를 보호할 장치와 대책이 마련된 이후 과세하는 것이 맞는다"며 과세 시점 변경을 촉구했다.

    특위 위원장에는 성일종 의원이, 위원에는 강민국 유경준 윤창현 조명희 의원 등이 임명됐다.

    김형중 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장 등 외부 전문가도 참여한다.

    성일종 위원장은 "내재 가치가 없는 코인도 있지만, 가상 세계에서 수익이 창출되는 분야도 있다"며 "정부는 가상자산에 대한 개념부터 정리하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日 찾은 미 전쟁부 차관…북한, 탄도미사일 수발 발사 '도발'

      엘브리지 콜비 미국 전쟁부 차관이 방한·방일 일정을 소화하는 가운데 북한이 27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수발을 발사하며 도발을 감행했다.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3시50분께 북한이 평양 북방 일대에서 ...

    2. 2

      野 이종욱, 정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재개에 "세금으로 집 내놓게 해"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재개 방침을 거듭 강조하고 나선 데 대해 27일 “세금으로 집을 내놓게 하려는 발상”이라고 비판했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종욱 국민의힘 ...

    3. 3

      [속보] 軍 "북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 발사"

      합동참모본부는 27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4일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한 지 23일 만이다.합참은 이번 북한 발사체의 제원과 사거리 등을 정밀 분석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