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 "공직자 등 5천356명 조사…땅투기 발견 못 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시는 공직자 등의 토지 거래를 전수조사한 결과, 투기를 의심할만한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31일 밝혔다.

    청주시 "공직자 등 5천356명 조사…땅투기 발견 못 해"

    청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땅 투기 문제가 발생한 뒤 지난 3월부터 직원 3천715명과 이들의 배우자, 직계 존비속 1천641명을 합쳐 모두 5천356명에 대한 부동산 투기 여부를 확인했다.

    조사 대상 지역은 청주테크노폴리스 등 10개 산업단지로, 시는 내부 정보를 활용해 부동산 투기를 했는지 등을 살폈다.

    도시교통국을 거친 직원 등은 2012년부터, 그 외 직원은 청원군과 통합된 2014년 7월 이후 토지거래 상황을 확인했다.

    시는 이번 조사에서 산업단지 2곳에서 직원 4명이 11필지(1만5천620㎡)의 토지를 거래한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4명 모두 산단 조성 관련 부서 근무 이력이 없거나 근무 전에 토지를 취득해 내부 정보를 이용한 구매로 볼 만한 정황은 없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이들 4명에 대한 자체 조사 결과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은 직원 1명과 직원의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13명의 명단을 충북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전담수사팀에 보내 줄 예정이다.

    시는 또 다음 달 30일까지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제보를 받을 계획이다.

    한편 시는 시의회 의뢰로 시의원 39명과 이들의 배우자, 직계 존비속에 대한 토지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그 결과를 시의회에 보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쇼미12' 래퍼, 병역 기피 혐의로 재판행?…엠넷 "확인 중"

      '쇼미더머니12'에 출연 중인 유명 래퍼가 정신 질환을 가장해 병역을 기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는 소식이 전해져 엠넷 측이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섰다.29일 엠넷 '쇼미더머니12' 측 ...

    2. 2

      블핑 로제, 연애 안 들킨 비결…"할머니 변장하고 집데이트"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과거 연애와 관련한 비하인드를 전했다.로제는 28일(현지시간) 미국 팟캐스트 '콜 헐 대디'(Call Her Daddy)에 출연해 남자친구와 교제할 당시 파파라치를 피한 ...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