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속초 철도건설 내달 11일 설명회 '관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춘천-화천-양구-인제-고성-속초간 93.7㎞ 건설

    강원 춘천시에서 수도권 강원·동해북부 고속화 철도 교통망 구축을 위한 춘천∼속초간 철도건설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열려 관심이 쏠린다.

    춘천∼속초 철도건설 내달 11일 설명회 '관심'
    춘천시는 내달 11일 오후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초안) 공람 및 설명회가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이 시행하는 이 사업은 춘천과 화천, 양구, 인제, 고성, 속초 일대에 단선전철 93.7㎞와 정거장 6곳, 교량 1곳을 새롭게 만드는 것이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전반적인 사업 방향과 2027년까지 이뤄지는 공사 기간 일정 등이 제시될 전망이다.

    시는 사업을 마치면 동해선, 남북 및 대륙횡단 철도를 연계한 교통물류망 구축은 물론 관광자원 개발 활성화, 동서축 교통혼잡 해소, 지역 균형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6월 1일부터 28일까지 신북읍 행정복지센터와 신사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환경영향평가 초안 요약문도 열람할 수 있다"며 "공람 기간을 마치면 7월 5일까지 사업에 대한 의견을 환경영향평가정보 지원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추행했잖아"…지인 성범죄자로 몬 60대, 2심도 벌금형

      길거리에서 지인을 성추행범으로 지목하며 허위사실을 외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방법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벌금 ...

    2. 2

      "죄수복 터질 정도"…부산 돌려차기男에 피해자 '분노'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가 가해자의 추가 형량과 수감 중 태도를 두고 강한 분노를 드러냈다. 범행 이후 극심한 정신적·신체적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자신과 달리, 가해자는 반성...

    3. 3

      주주충실의무 시대, CEO 연봉을 다시 묻다 [최성수의 똑똑한 자본시장]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