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전교조, '학급당 학생 수 20명' 입법청원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전교조, '학급당 학생 수 20명' 입법청원 촉구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가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으로 제한하는 내용을 법제화해달라며 입법청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교조 인천지부는 1일 인천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학기 전면 등교를 앞두고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려면 가장 먼저 학교 밀집도를 완화해야 한다"며 "방역과 교육 활동을 병행하는 교사들에게도 학급당 학생 수 상한은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동안의 등교 지침은 전교생 수를 기준으로 변경해왔지만 실제로 중요한 것은 주된 학습 공간인 교실 '한 칸'의 학생 수"라며 "수많은 과밀학급 문제를 해소하지 않고 무조건 전면 등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조치"라고 덧붙였다.

    전교조는 앞서 '학급당 학생 수 20명·유치원 14명 상한제'의 법제화를 위해 국회에 입법청원을 하기로 했으며 교사들을 상대로 입법 공청회를 열 예정이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인천은 학생 수가 30명을 넘는 학급이 전체 초·중·고교에서 9.1%(1천190개)로 집계됐다.

    전국적으로 학생 수가 30명을 넘는 학급 비율은 8.4%(1만9천628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100억원 소개팅' 했다…수수료 10억원 '깜짝'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2. 2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3. 3

      "여기 컬러렌즈 꼈는데"…식약처, 일부 콘택트렌즈 제품 판매 중단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프트 콘택트 컬러렌즈 일부가 판매 중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모델을 회수 조치할 예정이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일 의료기기제조업체 '디케이메디비전'이 제조한 '다비치 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