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도체 대란에 발목…한국GM, 5월 판매 33%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수 4597대, 수출 1만1831대 판매
    인천시 부평구 한국GM 부평공장./ 사진=뉴스1
    인천시 부평구 한국GM 부평공장./ 사진=뉴스1
    한국GM이 지난달 내수 4597대, 수출 1만1831대 등 총 1만642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내수, 수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3.3%, 37.0% 감소한 수치다. 전체 판매로는 33.7% 줄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으로 인한 감산 영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5월 내수 실적은 쉐보레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동반 견인했다. 스파크는 1647대, 트레일블레이저는 1338대 팔렸다. 쉐보레 전기차 볼트 EV는 307대 팔려 전년 동기 대비 274.4% 증가세를 기록했다.

    올해 판매 종료를 앞둔 경상용차 다마스는 전년 동월보다 18.6% 증가한 344대가 판매돼 남은 물량을 소진했다.

    시저 톨레도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며 실적을 견인했다"며 "쉐보레 콜로라도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트래버스, 볼트 EV 등 높은 완성도와 범용성을 갖춘 모델들을 중심으로 개인은 물론 법인 고객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관세 재편…FTA 체결국 韓, 가격 경쟁력 강화"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이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로 재조정 되면서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한국 제품의 미국 시장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한국무역협회는 22일 미국 관세 구조가 ...

    2. 2

      일상 파고든 '춘완 로봇'…탕후루 만들고 시문 대결까지 [차이나 워치]

      지난 21일 찾은 중국 베이징 하이덴구에 있는 우커쑹 완다플라자. 초대형 복합 쇼핑몰인 이곳은 세계를 발칵 뒤집은 중국의 올 춘제(음력 설) 갈라쇼인 춘완을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이었다. 매년 춘제 기간 하이덴구가 주...

    3. 3

      패륜 콘텐츠 일삼은 '사이버 레커'…뒤로는 세금 빼돌려

      익명에 숨어 자극적 콘텐츠로 수익을 올리면서 세금을 탈루한 유튜버들이 국세청 조사 대상에 올랐다.국세청은 22일 탈세 혐의를 받는 유튜버 16개 사업자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악성 사이버 레커 3곳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