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완주 뿌리산업 특화단지에 16억 투자…해외시장 개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완주 뿌리산업 특화단지에 16억 투자…해외시장 개척
    전북도는 익산과 완주 뿌리산업 특화단지에 총 16억2천만원을 투자한다고 2일 밝혔다.

    뿌리 산업은 주조와 금형, 열처리, 표면처리, 소성가공, 용접 등 6개 업종을 통칭하며, 소재를 부품화해 완제품을 생산하는 기초 공정산업으로 자동차와 조선, 기계, 항공 산업 등의 기초가 된다.

    도는 '익산-U 주얼리 특화단지'와 '완주 뿌리산업 특화단지'를 집적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편의시설을 구축하고 해외 시장 개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낭산면에 있는 '익산-U 주얼리 특화단지(16만8천㎡)'에는 표면처리와 소성가공 관련 27개 업체가, 봉동읍에 있는 '완주 뿌리산업 특화단지(24만5천㎡)에는 금형과 용접 등 관련 업체 21개가 각각 입주했다.

    익산 2곳, 완주와 군산 각 1곳 등 도내 4곳의 뿌리산업 특화단지에는 총 120여개 중소기업이 둥지를 틀었다.

    전북도 관계자는 "완주와 익산의 뿌리산업 특화단지는 각각 금형과 귀금속 관련 동일 업종 기업들이 밀집돼 공동으로 연구개발(R&D)·브랜드 개발 등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어펄마, 스마트스코어 사실상 인수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이 골프장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원을 투자한다. 전환사채(CB)에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향후 CB를 보통주로 전환하면 어펄마는 스마트스코어의 최...

    2. 2

      크게 입을수록 깊어진다...오버사이즈의 미학 [최혜련의 패션의 문장들]

      요즘 거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람의 표정이 아니라 옷의 크기다. 몸보다 한참&nbs...

    3. 3

      사족보행부터 휴머노이드까지 지능 연결…'통합 로봇뇌' 시대 온다

      서울 북촌 한옥마을의 좁고 가파른 골목. 네 개의 바퀴와 다리를 가진 로봇이 휘어진 돌담길을 오르내린다. 로봇의 정체는 스위스 기업 리버(RIVR)의 바퀴형 다리 로봇, 이 로봇에 골목의 구조를 알려주는 건 네이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