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성백조,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61번째 무료 보수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성백조,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61번째 무료 보수 진행
    대전지역 중견 건설업체 금성백조주택은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을 통해 노후한 국가유공자 주택을 무료로 보수해주는 사업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금성백조는 1994년부터 대한주택건설협회와 함께 지역 6·25 참전유공자와 베트남전 참전용사, 순직군경 유가족 등 국가유공자 가운데 매년 3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벌여오고 있다.

    올해는 중구 대흥동에 거주하는 정외선 씨 주택을 대상으로 담장 설치, 장판 시공, 주방가구 설치 등을 진행했다.

    지붕 전체 개량과 새 화장실 설치, 창호 교체와 단열재 보강 등 작업도 마쳤다.

    정씨 집은 금성백조가 지난해 보수한 국가유공자 김동순 씨 집 맞은편에 있다.

    지난해 금성백조가 김씨 주택의 오래된 지붕을 고치고 내외부 창호 교체, 부엌과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는데 이를 듣게 된 정씨 아들이 신청해 선정됐다.

    금성백조는 이밖에 올해 신기연 씨, 노용부 씨 노후 주택을 포함해 모두 61호의 국가유공자 주택 보수를 완료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텐트 옆엔 시계·가스 버너가…외국인 많은 '서울역' 무슨 일 [현장+]

      지난 4일 오전 찾은 서울 중구 서울역 서부 교차로 인근 텐트촌. 차가운 바람이 얼굴을 파고드는 날씨에 파란 천막과 낡은 텐트 10여동이 서울로 공중 보행로 기둥 아래 다닥다닥 붙어 있었다. 최근 이어진 한...

    2. 2

      "재롱잔치 뒷정리 안 해?" 5살 아이 수차례 학대한 교사

      어린이집 재롱잔치 뒷정리를 하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5세 원생을 여러 차례 학대한 보육교사가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이 내려졌다.16일 인천지법 형사항소5-3부(김양희 부장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3. 3

      "사직 후 '왕따설' 얘기는…" 루머에 '충주맨' 결국 입 열었다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이끌어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최근 자신의 사직 배경을 두고 '왕따설'을 포함해 갖가지 추측이 나오는 데 대해 입장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