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상수 '당신 얼굴 앞에서'·한재림 '비상선언' 칸영화제 초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쟁부문에 한국영화 미포함…개막작 레오스 카락스의 '아네트'

    홍상수(61) 감독의 26번째 장편 '당신 얼굴 앞에서'와 한재림 감독의 '비상선언'이 제74회 칸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홍상수 '당신 얼굴 앞에서'·한재림 '비상선언' 칸영화제 초청
    칸영화제 집행위원회는 3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고 '당신 얼굴 앞에서'와 '비상선언'을 비롯해 공식 초청작을 발표했다.

    '당신 얼굴 앞에서'는 올해 신설된 칸 프리미어 부문에, '비상선언'은 비경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경쟁 부문에는 개막작인 레오스 카락스 감독의 신작 '아네트'를 비롯해 23편이 올랐다.

    한국 영화는 포함되지 않았다.

    한국 영화는 2016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2017년 봉준호 감독의 '옥자'와 홍상수 감독의 '그 후', 2018년 이창동 감독의 '버닝', 2019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등 최근 4년 연속 경쟁 부문에 진출한 바 있다.

    영화제가 열리지 않은 지난해에는 연상호 감독의 '반도'와 임상수 감독의 '헤븐:행복의 나라로'가 공식 초청받았다.

    올해 칸영화제는 다음 달 6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남부 휴양지 칸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성경-오예주-한지현, '우월한 비주얼 세 자매'

      배우 이성경, 오예주, 한지현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2. 2

      [포토+] 오예주, '미소를 부르는 귀여운 막내'

      배우 오예주가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3. 3

      [포토+] 한지현, '사랑스러워~'

      배우 한지현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