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희생 헛되지 않도록"…강원도 태백서 순직 소방인 추모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희생 헛되지 않도록"…강원도 태백서 순직 소방인 추모식
    강원도 순직 소방인 추모식이 4일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 내 강원도 순직 소방인 추모비에서 거행됐다.

    권선욱 강원도소방학교장은 추모사에서 "국가를 위한 희생은 결코 잊을 수도, 잊혀서도 안 된다"며 "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맡은바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소방학교 및 태백소방서 직원, 순직소방관 유가족 등 추모식 참석자들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다 순직한 도내 소방공무원 32명과 의용소방대원 4명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강원도 순직 소방인 추모비는 2014년 7월 세월호 사고 수습 중 소방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희생과 넋을 기리기 위해 2015년 6월 건립됐다.

    현재 소방공무원 30명, 의용소방대원 4명 등 순직 소방인 34명이 봉안돼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2. 2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3. 3

      北 접경지서 드론 날린 40대 잡았더니…"노을 아름다워서"

      강화도 북한 접경지역에서 드론을 날린 40대 남성이 군인의 신고로 경찰 조사 받고 있다.인천 강화경찰서는 항공안전법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6시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