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씨엠생명과학, 아토피피부염 2상 임상기관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존보다 4곳 늘려 총 15개 병원 참여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은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SCM-AGH’의 임상 2상을 위해 지방 참여기관 4곳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수도권 외 지역의 환자들에게 임상 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서다.

    임상 2상에는 총 15개 병원이 참여한다. 기존 11개 참여기관에서 경북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조선대병원 충남대병원 등이 추가됐다.

    2상에서는 2주 간격으로 총 3회의 SCM-AGH를 투여한다. 첫 투여를 시작으로 24주까지 임상에 참여하게 된다.

    회사는 작년 12월 SCM-AGH의 아토피피부염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 임상 1상은 20명의 중등증 이상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2주 간격으로 총 3회 SCM-AGH를 투여한 결과, 환자 19명 중 13명에게서 아토피피부염의 중증도를 평가하는 ‘습진중증도평가지수’(EASI) 점수가 50%이상 개선됐다.

    또 13명 환자 중 12명에게서 치료 효능이 6개월 이상 장기적으로 유지됐다. 약물과 관련된 이상 반응은 발생하지 않았다.

    SCM생명과학 관계자는 “임상 1상에서 SCM-AGH의 안전성과 함께 고용량 대비 저용량 약물의 유효성을 성공적으로 확인했다”며 “2상에서 저용량 약물의 유효성을 입증하고, 생산원가를 낮춰 치료비용 절감을 검토하는 등 상업성도 함께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에이비엘바이오, 파킨슨병 치료 이중항체 국내 특허 취득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B’(Grabody-B)를 적용한 파킨슨병 치료 이중항체에 대해 국내 특허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 이중항체는 ‘알파 시누클레인...

    2. 2

      'ESG에 강하다'…지속가능한 미국 배당주 5개

      '지속가능한 기업에서 지속가능한 배당금이 나온다.'미국의 펀드평가사 모닝스타는 3일(현지시간) '지속가능한 배당주'라며 △버라이즌(VZ) △암젠(AMGN)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3. 3

      알테오젠 "기술수출 기업에 피하주사 임상 위한 자료 제공"

      알테오젠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기술이전한 10대 글로벌 제약사 두 곳에 글로벌 임상을 위한 국제공통 기술문서(CTD)를 제공했다고 7일 밝혔다.알테오젠은 2019년과 2020년 중반에 10대 글로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