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음 민원에 공군 '블랙이글스' 연습비행 돌연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추행으로 악화된 여론도 의식한 듯…8, 9일 비행도 고심 중
    소음 민원에 공군 '블랙이글스' 연습비행 돌연 취소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7일 오후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예고된 에어쇼 사전연습을 돌연 취소했다.

    7일 공군 등에 따르면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는 이날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부산국제조선해양대전 축하 에어쇼 사전 연습 비행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오전 11시 비행은 예정대로 진행했다.

    하지만 충분한 예고없이 이뤄진 비행으로 소음 관련 민원이 지자체 등 행정기관에 빗발쳤다.

    부산시, 해운대구, 소방 등에는 '예고 없는 비행기 굉음에 깜짝 놀랐다', '소음이 위협적으로 느껴졌다' 등 항의가 이어졌다.

    이날 항의는 도심 상공을 가로지르는 비행에 대한 홍보가 부족한 탓도 있었지만 최근 성추행 사건으로 악화한 공군에 대한 국민 여론이 반영돼 예전에 있었던 비행 연습 때보다 많은 항의 신고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항의 민원 탓인지 오후 3시로 예정된 연습비행은 돌연 취소됐다.

    블랙이글스 관계자는 "오전 비행에 소음 공지가 제대로 되지 않아 부산시를 통해 민원이 많이 들어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오후 비행을 취소했다"고 말했다.

    공군은 8일과 9일 이틀간 부산지역 16개 구군 보건소 상공을 비행하며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는 응원 비행과 해양대전 축하 에어쇼를 준비하고 있다.

    다만 공군 성추행 사건으로 여론이 악화한 상태에서 대국민 응원 비행이 시기상 맞지 않다는 의견도 있어 예정된 비행이 취소될 가능성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블랙이글스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내일, 모레 비행은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혹시나 변동사항이 있으면 사전에 공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