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복지 사각지대' 만 5세 미만 아동 95명 발굴·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복지 사각지대' 만 5세 미만 아동 95명 발굴·지원
    울산시는 2월부터 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에 통보된 만 5세 미만 아동 중 95명에 대해 공적·민간 지원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은 보건복지부에서 격월로 공공요금 체납, 실직 등 35종의 경제적 위기 징후 자료를 전송하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 담당 공무원이 방문·전화 상담으로 긴급 복지, 기초생활수급 등 공적 지원과 민간 후원을 연계하는 제도다.

    시는 만 5세 미만 아동이 시스템을 통해 발굴될 경우, 당초 처리 기간인 2개월보다 빠른 2주 이내에 선제적으로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과 아동복지 담당자가 방문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아동 232명을 발굴해 76명에게는 긴급복지 등 공적 지원을 하고, 19명에게는 민간 후원을 연계해 위기 상황을 해소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 빅데이터에 위기 징후가 포착된 만 5세 미만 아동에 대한 선제 조사를 시행해 적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