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만트럭버스코리아 덤프트럭 1천868대 리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토교통부는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판매한 덤프트럭 1천868대에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리콜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14년 11월 4일부터 2018년 6월 19일까지 제작·판매된 덤프트럭 10개 형식 1천868대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덤프트럭 1천868대 리콜
    이들 트럭은 보조제동장치인 프리타더의 재질 손상 및 파손 가능성이 확인됐다.

    프리타더의 제동력이 저하되거나 냉각수 열화에 따른 냉각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프리타더를 작동할 때 순간 압력이 설계 최고압력을 초과해 냉각호스가 파손되고, 이로 인해 냉각수 누수와 엔진 과열로 안전 운전에 지장을 초래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9월 1일부터 만트럭버스코리아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교환(개선품 교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트럭 소유자에게 우편이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리콜 방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만트럭버스코리아(☎ 080-661-1472)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진한 성적표 받아든 CJ제일제당 "뼈 깎고 살 도려내겠다"

      지난해 당기 순이익 적자를 발표한 CJ제일제당이 하루 만에 고강도 쇄신안을 내놨다. 취임 4개월 만에 저조한 성적표를 받아든 윤석환 CJ제일제당 대표는 ‘적당한 내일은 없다’ ‘뼈를 ...

    2. 2

      [단독] 90% 잠식한 中에 반격…'K-충전기' 심장 독립한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전기차 급속충전기의 성능과 안전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을 국내에서 생산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중국산...

    3. 3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에 하도급대금 138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설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 자금난을 완화하기 위해 약 138억 원의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은 하도급 업체의 명절 전·후 자금난 완화 및 경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