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에게해서 고무보트 탄 난민 131명 구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키, 에게해서 고무보트 탄 난민 131명 구조
    터키 해안경비대가 에게해(터키와 그리스 사이 바다)에서 난민 131명을 구조했다.

    8일(현지시간)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에 따르면 터키 해안경비대는 전날 터키 서부 이즈미르 주(州) 해안에서 고무보트에 탄 난민 102명을 구조했다.

    해안경비대는 또 이날 이즈미르 포차 시 인근에서 고무보트 2대에 나눠 탄 난민 29명을 추가로 구조했다.

    해안경비대는 "이들이 그리스 당국에 의해 불법적으로 터키 영해로 쫓겨났다"며 "난민을 쫓아내는 그리스의 불법 관행이 인도주의적 가치와 국제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구조된 난민들은 일반적인 조사를 받은 후 지역 이민 당국이 담당할 예정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유럽연합(EU) 회원국인 그리스·불가리아와 국경을 맞댄 터키는 유럽행을 바라는 난민의 주요 경유지다.

    시리아·아프가니스탄 등에서 출발한 난민은 대부분 그리스·불가리아와 육로로 맞닿은 터키 에디르네 주를 통하거나 소형 선박 또는 고무보트로 에게해를 건너 유럽 입국을 시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외계인 있다" 폭탄 발언 내놓더니…오바마, 하루 만에 해명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한 이후 24시간 만에 해명에 나섰다.1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전날 공개된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외계 생명체 존재...

    2. 2

      "트럼프, 이란 협상 결렬 시 이스라엘의 대이란 공격 지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이스라엘의 이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공격을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던 것으로 미 CBS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익명을 요구한 소식통들에 따르면 트럼프...

    3. 3

      "집 앞 식당 악취에 머리 빠졌다"…탈모 사진 공개에 논란 확산

      대만에서 한 주민이 인근 식당에서 풍기는 악취로 인해 탈모 증상까지 겪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12일(현지시간) 대만 중앙통신사(CNA) 영문판 포커스 타이완 등에 따르면 타이베이시 중산구에 거주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